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오사카 교토 게이한패스 1일권

by 하루픽픽 2025. 10. 8.

오사카에서 교토로 이동할 때, 동쪽 지역인 기온·후시미 이나리·청수사를  중심으로 한다면 게이한패스 1일권(Keihan Pass) 이 가장 효율적입니다.  게이한패스는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1. 게이한패스란?

게이한패스(Keihan Tourist Pass)는 오사카와 교토를 잇는 게이한 전철 전 노선을 1일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교통패스입니다. 오사카의 요도야바시역에서 출발해서 기온시조·후시미이나리·우지 등 주요 관광지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오사카 시내에서 출발하는 지역은 요도야바시, 기타하마, 덴마바시, 나카노시마, 교바시 입니다.  티켓 환승을 원할 경우, 요도야바시, 교바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.  교토 동쪽지역 여행은 게이한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, 그 이유는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후시미 이나리 신사가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게이한패스 예약 및 활용방법

 

 

만약 아라시야마를 가길 원한다면, 제일 편한것은 우메다역에서 한큐패스를 이용해서 가는 것입니다.  만약 게이한패스를 이용해서 아라시야마를 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? 

 

란덴 아라시야마역에서 란덴 (250엔) 을 탑승해서 란덴 텐진가와역에서 내려서 3분 걸어갑니다. 우즈마사텐진가와역에서 산조역 케이한으로 이동하면 됩니다.

 

2. 한큐패스와의 차이

교토는 크게 서쪽(아라시야마) 과  동쪽(기온·후시미이나리) 으로 나뉘는데, 게이한패스는 교토 동부 관광지로 바로 연결됩니다.

  • 게이한패스 추천 코스: 요도야바시 → 후시미이나리 → 기온시조 → 청수사 → 우지
  • 한큐패스 추천 코스: 우메다 → 가와라마치 → 아라시야마

즉, 교토 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여행할 때는 게이한패스가 정답,  서부(아라시야마)를 방문할 때는 한큐패스가 효율적입니다.  다만, 게이한패스를 이용해서 동쪽을 여행해도 란덴 전차를 이용해서 아라시야마를 갈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3. 이용 방법 및 구매처

게이한패스는 공항·편의점·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클룩(Klook), KKday, 야놀자 등에서 E-티켓 형태로 사전 예매 가능
  • 일본 도착 후에는 간사이공항 2층 게이한 티켓카운터 또는
  • 요도야바시역 안내소에서 실물패스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.

 

4. 추천 일정

게이한패스 1일권으로는 아래 동선을 추천합니다.

 

오사카 출발 기준 1일 코스 예시

① 요도야바시 출발

② 후시미 이나리 신사 

③ 기온시조·청수사 거리 산책

④ 우지(녹차 거리·뵤도인 사찰)

⑤ 저녁에 오사카로 복귀

 

5. 정리하면

오사카에서 교토여행 할때, 대표적인 패스는 한큐패스, 게이한패스 입니다.  2가지 패스가 헷갈린데요, 이렇게 정리하면 좋습니다. 아라시야마 갈때는 한큐패스, 후시미 이나리 신사갈때는 게이한 패스.  만약 1개의 패스를 꼭 선택해야 한다면?  필자는 게이한패스를 선택하고 싶습니다. 그 이유는 교토 동쪽에 볼거리가 많고, 아라시야마는 란덴 노면전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 

일본 도큐핸즈 종아리압박밴드, 다리피로 회복

일본 도큐핸즈 종아리압박밴드, 다리피로 회복에 도움을 줘서 일본 직장여성들에게 인기가 참 많은 아이템이죠.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아리압박스타킹 효과 및 사용후기, 일본 압박스타킹 70% 할

harupick.com

 

 

오사카 라피트 예약 간사이공항 난바역

비행기 티켓을 예약하고, 일본 esim 준비하고, 오사카 숙소까지 예약완료 하셨나요? 자, 이제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까지 가는 방법만 해결하시면 됩니다.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난바역가는 방

harupick.com

 

 

다빈치코드 영화 톰행크스 주연 루브르 박물관 큐레이터 살인사건

영화 다빈치 코드는 성배의 비밀을 찾는 스토리로 배경은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 시작된다. 영화와 함께 소설을 함께 보면 훨씬 재미있게 추리를 하면 볼 수 있을 듯 싶다. 루브르 박물관 큐레

harupick.com